교육소개
관리형 학습시스템
왜 공부했는데도 성적이 안오를까?
공부를 했다는 자체의 중요성 안에서 어떻게 하느냐가 더욱 핵심적인 사안입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학생, 학부모들이 유명강사나 유능한 선생을 만나면 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일방적인 주입식 수업을 탈피하고 스스로 계획을 세워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 자기주도형 학습이라면 이에 추가하여 시간과 생활관리까지 고려하여 학습한 내용에 대한 철저한 확인을 통해 학생 스스로의 기준이 아닌 실전 적용을 위한 기본 개념과 문제풀이에 대한 반복과 누적을 책임지는 것이 계획관리형 학습시스템입니다.
어느 학원에서나 진행되는 강사의 시간에 맞춘 일방적 우격다짐식 운영이 아닌 학습매니저를 주축으로 철저히 학생의 생활리듬과 패턴, 학습 수준, 학습량 등에 기준을 두고 과목별 학습비중을 선정하여 습관을 견고히 하며 점차적인 학습량의 증가를 이루어 내는 방향으로 학습을 관리합니다. 이와 동시에 학생 본인의 부족한 부분만을 집중적으로 보충, 보완할 수 있는 특강 편성과 소그룹 지도는 시간을 아껴야 하는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삼박자의 중요성 - 계획관리형 학습시스템 하나, 학습의 밑거름 ‘생활관리’ 1. 각 호실마다 선생님의 동침으로 기상부터 취침까지 관리 2. 특강, 자율학습, 학습상담 등 각 시간별 중요성을 기반으로 한 엄격한 통제 3. 학생별 관찰일지 작성과 피드백을 통한 생활 태도 점검과 교육 상담 4. 전자기기 통제 및 인강실 모니터 프로그램을 활용한 철저한 접속차단 관리 둘, 학습매니저팀의 개인별 학습법 전수와 학습확인 1. 수준평가를 통한 현재 성적 분석으로 취약과목 및 파트 분석 2. 취약파트별 학습방향 및 일일, 주 단위 학습비중을 토대로 주차별 학습계획 작성 3. 주 3회 학습 확인을 통한 학습법 준수 및 학습량 확인 및 인지교육 4. 월 단위 모의고사로 현재 위치 확인과 현실적인 목표대학 제시(동기부여) 셋, 특강팀의 학습보완 1. 취약 과목 분석을 기반으로 한 파트별 소그룹 편성과 보충학습 2. 일방적인 문제풀이(질문해소)가 아닌 생각할 수 있는 팁을 주는 방식의 운영 3. 필요시 개인별 클리닉 진행으로 학습적 문제 해결 및 반복학습 |
위즈논술학원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경남오피스텔 410 / Tel. 055-282-4456 / Fax. 055-282-4457 |